제1조(약관의 정의)
1.이 약관은 볼드비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작명과 디자인을(이하”서비스”라 한다) 이용함에 있어 볼드비(BOLD.B)스튜디오와 로고,브랜딩,패키지,PPT디자인,리플렛,카다로그 그 외 의뢰업체(이하”의뢰인”이라 한다)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본 약관은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발휘한다.
제2조(사용계약의 성립과 서비스 제공 시점)
1.계약성립은 웹사이트에서 의뢰인이 본 약관에 동의하여 주문 신청서를 작성하고 규정된 선금이 입금된 시점을 기준으로 서비스의 제공이 시작되는 것으로 한다.
2.볼드비스튜디오는 신청서 접수 시 의뢰인과 전화 통화나 이메일을 통해 확인통지를 하여야 하며 사정에 따라 서비스 제공 시점이 조정 변경될 수 있다.
3.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사전의 공지없이 변경 될 수 있다.
제3조(서비스 신청에 대한 제한적 거부 행사)
주식회사 볼드비스튜디오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를 제한적으로 거부 할 수 있다.
1.허위 기재에 의한 신청서 작성
2.의뢰인이 해당 서비스에 근거하는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연체하는 경우.
3.볼드비스튜디오 웹사이트와 운용상의 하드웨어적인 장애로 인한 경우.
4.서비스의 대행 등 3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5.부도덕적인 행동으로 인한 업무방해.
제4조(신청자 정보관리)
1.신청서 작성 시 기재된 사용자정보 및 각종 인적 사항에 대하여 볼드비스튜디오는 이를 외부로 누설할 수 없으며 서비스 제공 시 참고사항의 목적으로만 사용하여야 한다.
2.볼드비 스튜디오의 잘못으로 인해 누출된 정보로 의뢰인이 피해가 발생 할 경우 볼드비스튜디오에게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다.
제5조(대금 지급 방법)
1.볼드비스튜디오의 서비스 결제는 300만원 이하의 경우에는 100% 전액 입금 하여야 하고(부가세 10% 별도), 300만원 초과 금액에 대해서는 계약금(선금) 50%로 구분한다.(부가세 10%는 별도)
2.결제 방식은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온라인입금, 카드결제 방법으로만 가능하며, 계약금(선금) 50%이상으로 구분한다.(부가세 10% 별도)
2.계약금 입금 확인 후 개발에 착수하며, 제5조 1항에 해당하는 300만원이 초과하는 프로젝트의 경우에는 제작완료 후 계약금(선금) 및 잔금 입금을 확인하고 제작물을 의뢰인에게 발송한다.
제6조(서비스 해지 및 변경과 그에 따른 저작권 행사)
1.의뢰인으로부터 서비스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을 때에는 볼드비스튜디오는 이를 요청에 따라 처리한다.
2.개발 착수 이전(계약금(선금) 입금 후 24시간 이전)에 서비스 해지 신청이 요구 되었을때는 지급된 선불 전액을 의뢰인에게 환급하여야 한다.
3.두가지 이상의 서비스를 결합한 할인세트 상품 진행 중 후작업 서비스 개발착수 이전에 해지 신청이 요구 되었을 때는 정상 금액 기준으로 선작업된 서비스의 전체 대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의뢰인에게 환급하여야 한다.
4.시안개발이 진행 중이거나 시안을 제시한 경우 또는 서비스 신청 후 1일이 경과한 경우에는 계약금(선금)은 시안개발에 사용된 비용으로 환불되지 않는다.
5.제시된 시안에 대해서는 일체의 법적 소유가 볼드비스튜디오에 있으므로(잔금이 지급된이후에 고객에게 소유권 이전)의뢰인은 이를 사용할 수 없다.
6.볼드비스튜디오에서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는 잔금결제 이전에 볼드비스튜디오의 동의 없이 이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볼드비스튜디오는 민형사상 법적 조치와 저작권을 행사할 수 있다.
제7조(서비스 제공 기간과 내용)
1.(로고,브랜딩,패키지,PPT디자인,리플렛,카다로그)개발 서비스의 업무방법은 홈페이지에 기재된 내용을 기본으로 하며 이는 서비스의 종류와 시안접수 후 의뢰인의 검토 기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2.작업기간은 의뢰인과의 협의를 통해 조정될 수 있다.
3.서비스는 종류와 개발기간 의뢰인의 검토기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4.볼드비스튜디오에서 제공되는 시안과 결과물은 의뢰인의 메일을 통해서 제공되며 부득이한 경우 다른 형태를 취할 수 있다.
5.의뢰인은 신청한 서비스에 대하여 홈페이지에 공지된 개발기간, 시안개수, 수정회수 등을 업무범위 내에서만 요구할 수 있으며 추가로 발생되는 서비스는 추가비용을 지불 후 이용할 수 있다
6.(로고,브랜딩,패키지,PPT디자인,리플렛,카다로그)개발 서비스를 의뢰인이 확정하여 납품된 작업물의 제작물에 대해서 “의뢰인”은 오탈자 등의 문제를 제기하지 않는다.
7.인쇄물의 경우 제단은 상하좌우 각3mm의 오차 범위를 허용하고 색상의 차이가 있을수 있으며 “의뢰인”은 이에 대하여 문제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8조(볼드비스튜디오의 의무)
볼드비스튜디오는 본 약관의 내용을 충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의뢰인에 대한 일체의 비밀을 유지하며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의뢰인과 연락을 취하여 이를 상의 하고 의뢰인의 요구에 충실하게 응해야 한다.
제작이 모두 완료된 후에 의뢰인의 요구로 수정이나 변경 사항 등에 대한 요구가 있을 시 이를 이행해야 한다.(단 추가적인 비용이 요구 될 때는 상담 후 결정한다.)
제9조(의뢰인의 의무)
1.의뢰인은 본 약관의 내용을 충실히 이행하며 불이행으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는 볼드비스튜디오에게 책임을 물을 수 없다.
2.의뢰인의 정보변경이나 기타 추가적인 내용이 있을 시에는 볼드비스튜디오 담당자에게 이를 즉시 통보하여야 한다.
3.볼드비스튜디오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의 저작권을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법적책임을 져야한다.
제10조(서비스의 납품과 사후관리)
1.본 약관에 의해 체결된 서비스의 완료시점은 의뢰인의 비용지불이 완료되고 볼드비스튜디오가 제작물에 대한 결과물을 발송하여 의뢰인이 이를 이상 없이 수령한 시점을 기준으로 종결된다.
2.납품 이후에 의뢰되는 모든 작업요구에 대해서는 새로운 서비스로 적용된다.
3.납품된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은 의뢰인에게 영구 귀속된다.
4.납품된 서비스에 대하여 볼드비스튜디오는 자료 또는 포트폴리오용도로 사용, 보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삭제요구를 일체 할 수 없다.
5.채택되지 않은 시안의 저작권은 양도되지 않는다.
제11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1.이 약관은 의뢰인이 서비스 신청 시 웹사이트에 이용약관을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한다.
2.약관의 변경이 발생할 경우 볼드비스튜디오는 이를 웹사이트에 공시하며, 약관 변경이전에 서비스를 신청한 의뢰인에 대해서는 계약 당시의 약관을 적용하며, 이후 추가되는 서비스 신청에 대해서만 변경된 약관을 적용한다.
제12조(분쟁 해결)
1.볼드비스튜디오는 납품된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이 특허청에 상표등록을 하지 않고 사용해서 생기는 ‘상표법’과 ‘물질적인 피해’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2.볼드비스튜디오는 고객의 요청과 결정으로 만들어진 결과물의 상표법, 저작권 등 물질적인 피해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3.상표권 출원검토란 변리사의 소견을 반영한 것이며 변리사가 판정한 등록가능율 60%이상 결과물을 의미하고 볼드비스튜디오는 특허법에 관련한 모든 업무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13조(관할법원)
본 약관에 대하여 분쟁이 발생했을 때 상호 합의하여 해결하고,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 “수주처”(볼드비스튜디오 이하 을)의 사업장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제14조(비밀유지)
“발주처”와 “수주처” 양사는 본 계약에 따른 업무수행 중에 알게 된 상대방의 정보 및 기밀 사항에 대하여 쌍방의 서면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제공하지 아니하며, 동 조항은 협약 종료 후에도 유효하다.
제15조(유보사항)
본 약관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볼드비스튜디오와 의뢰인간에 상호 협력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합의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라 처리한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08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